오라클 피부과에서는 화상의 깊이와 면적에 따른
피부과 전문의의 차별화된 치료로 흉터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화상은 신체에 열이 가해짐으로써 발생하며, 이때 열이 가해진 강도와 접촉된 시간, 접촉한 생체조직의 열전도 능력에 따라 화상의 깊이와 정도가 결정됩니다. 화상은 감염 위험이 높으며 치료 후에도 흉터가 남을 수 있으므로 조기 치료가 가장 중요합니다.
1도 화상은 표피층만 손상된 상태로 화상을 입은 부위에 홍반이 생깁니다. 대개 직사광선에 장시간 노출된 경우, 고도의 발열에 순간적으로 접촉 또는 노출됨으로써 생깁니다. 이 때 약간의 통증과 부종이 생기지만 자연적으로 치유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2도 화상은 1도 화상보다 더 깊은 조직 손상을 입는 것으로, 끓는 물이나 섬광, 화염, 기름 등에 의해 생기며 표피 전부와 진피 일부를 포함하는 화상입니다. 대부분 물집이 생기고 피하조직의 부종을 동반합니다. 물집을 제거한 후 상처 부위가 공기에 노출될 경우 감염의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물집을 그냥 놔두거나 안의 액체만 제거하고 물집 껍데기는 그냥 덮어둔 채 병원에서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3도 화상은 화염, 증기, 기름, 화학물질, 고압 전기에 의해 생길 수 있습니다. 표피, 진피의 전 층과 피하지방층까지 손상이 파급된 상태로서 창상부위의 조직 괴사가 심해 부종이 심한 편이지만 오히려 통증은 별로 없습니다. 전층 화상은 가피를 제거하고 피부 이식을 하지 않으면 완전히 치유되지 않습니다.
드레싱
물집 제거
재생 레이저
폐쇄 드레싱
오라클피부과 잠실점은 여러분의 건강한 피부를 위해 끊임없이 연구합니다.